2024/05/07 3

해외선물 종목코드 이해하기

안녕하세요​오늘은 해외선물 종목들에 대한 코드의 의미를 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알고 계셔야 할 부분은해외선물 종목코드의 순차입니다.상품코드 / 월물코드 / 연도코드 의 순으로 정보를 기입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상품코드  거래소상품명상품코드CMEE-MINI NASDAQ 100MNQCMEE-MINI S&P 500ESHKEXHang SENGHISSGXSGX FTSE CHINA-A50SCH​​​COMEXGoldGCCOMEXsilverSICOMEXCopperHG​​​CMEEuro FXUROCMEBritish PoundBPCMEAustralian DollarADCMECanadian DollarCDCMEJapanese YenJY​​​NYMEXCrude OILCL  월물코드 월물1월2월3월4월5월..

美 연준 인사들 금리인상에 선 그어…"결국은 내릴 것"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인사들이 금리인상 전망에 선을 그었지만 인하 시점에 관해선 의견을 내지 않았다.존 윌리엄스 뉴욕연방준비은행 총재는 6일(현지시간) 밀켄연구소 2024 글로벌 콘퍼런스에서 "지금으로선 통화정책이 아주 좋다"면서도 "결국은 금리를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미 금리를 결정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위원인 윌리엄스 총재는 전반적으로 경제가 더 균형 잡힌 상태가 되고 있다고 평가했지만 예상 금리인하 시기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진 않았다.그는 금리인하 결정에 앞서서 물가, 고용 등 지표 몇 가지를 찍어서 몇개월 치 확인하는 게 아니라 데이터를 총체적으로 봐야 한다고 말했다.미국 헤지펀드 시타델의 켄 그리핀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밀켄연구소 연설에서 ..

해외경제뉴스 2024.05.07

켄 그리핀이 조심스럽지만 미 증시 좋게 보는 이유

"4월 고용보고서 때문에 투자자 정서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찰스 슈왑)'골디락스' 4월 고용보고서로 인한 낙관론은 6일(미 동부시간)에도 지속했습니다. 17만5000개 일자리 증가와 0.2% 임금 상승은 미 중앙은행(Fed)이 이르면 7월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이란 월가 기대를 되살렸습니다. 경기가 크게 악화해 금리를 내리게 된다면 증시에 좋지 않지만 4월 고용은 '덥지도 춥지도 않은' 곳에 있었습니다. 지금으로선 연착륙으로 향하는 길에 있는 것이죠.아폴로 매니지먼트의 마크 로완 CEO는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우리는 연착륙을 얻은 것 같다. 그것이 계속될 것인가?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금리가 400bp나 올랐지만, 경제가 탈선하지 않았다. 나는 이것이 연착륙의 정의라고 생각한다"라고 주장했습니다.바..

해외경제이슈 2024.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