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13 3

해외선물 경제지표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해외선물 정프로입니다. 오늘은 해외선물 주요 경제지표의 대한 개념과 이해하기입니다. 과연 경제지표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그 영향은 어떻게 될까요? ​ 원유 관련 지표 ​ 크루드오일 해외선물 상품을 주로 거래하고 있는 투자자라고 한다면, 원유에 대한 관련 지표는 가히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원유의 경우 수요와 공급 변화에 따른 가격 변동성이 매우 큰 상품입니다. 이러한 원유의 가격 방향성을 예측할 수 있는 경제지표 원유 관련 지표입니다. ​ 위 표를 보시면 지표 발표에 따른 영향은 기본적인 방향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결과 수치 및 기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EIA 원유재고가 조금 줄었다할지언정 EIA 가솔린 재고가 큰 쪽으로 증가할 경우, 원유가격은 하락 할 수 있..

'월가 전설' 론 배런 "내가 요즘 매일 주식 사는 이유는"

월가의 전설적인 투자자로 알려진 배런 캐피털의 최고경영자(CEO) 론 배런이 증시 강세론을 주장하고 나섰다. 1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배런은 지정학적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미국 증시에 대해 '놀라운 정도로 낙관적(Amazingly Bullish)'이라며 증시 강세장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날 론 배런 CEO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전 세계적으로 지정학적 리스크가 끊이질 않고 있지만 증시에 미치는 영향은 다소 제한적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포트폴리오에서 현금 보유 비중이 낮은 점을 언급하며 "배런 캐피털은 기회가 있을 때 바로 투자에 나서기 때문에 현금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다"고 밝혔다. 이어 지정학적 리스크로 국제유가가 반등하는 과정에서 인플레이션 재점화 우려가 커지고 있지만 증시 강..

해외경제뉴스 2023.11.13

'산타 랠리' 기대 큰 데 무디스 "美 전망 부정적"

◆미국 주식 : 다우 1.15%, S&P500 1.56%, 나스닥 2.05% ◆미국 채권 : 국채 10년물 4.654%(+2.4bp), 2년물 5.071%(+4.9bp) 실망스러운 미 국채 30년물 경매 결과와 제롬 파월 미 중앙은행(Fed) 의장의 약간은 매파적인 발언으로 전날 급등했던 미국 금리는 밤새 안정을 찾았습니다. 30년물 경매는 중국 공상은행(ICBC)에 대한 랜셈웨어 공격 탓에 참여가 부진했다는 일부 분석이 나왔고, 파월 의장의 발언은 기존과 다를 게 없었다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10일(미 동부시간) 아침 뉴욕 채권시장의 국채 금리는 2~3bp 내림세를 보였고, 뉴욕 증시의 주요 지수는 0.2~0.3% 수준의 상승세로 출발했습니다. 알려진 사실이긴 하지만 백악관이 다음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

해외경제이슈 2023.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