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3

해외선물 불공정매매, 불건전매매 거래의 정의와 대처

안녕하세요 오늘은 증권사에서 제재하고 있는 매매 관련 사항을 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이전에 키움증권에서 공지한 불공정거래에 대한 계도문의 내용을 참고하여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 증권사들로부터 CME제재내용의 대한 규제를 강화하려는 추세로 보여지는 내용들 중 하나입니다.그 중 키움증권은 국내에서 업계 우선 주자스러운 플랫폼답게 해당 규정을 공식화한 것으로 보입니니다.불공정거래 또는 불건전매매로 취해질 수 있다고 판단될 경우 증권사에서 주문수탁을 거부할 뿐만 아니라,계좌를 폐쇄까지 가능한것을 검토를 한다고 공지하였습니다..사실 이러한 제재는 KRX나 각 증권사에서 개별적으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아닙니다.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해외선물옵션' 및 '야간선물옵션' 에만 적용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국내..

'물가 오르고 성장 둔화' 美 1970년대식 스태그플레이션 우려

최근 미국 경제가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은 여전한 가운데 성장은 둔화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1970년대식 스태그플레이션(물가상승 속 경기후퇴)에 대한 우려가 되살아나고 있다.미 폭스비즈니스는 29일(현지시간) 미 월가 일각에서 최근의 경제 지표를 바탕으로 이러한 전망을 내놓고 있다고 보도했다.앞서 1∼3월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모두 시장 전망치를 웃돈 데 이어, 또 다른 물가 지표인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는 1분기에 3.4% 상승해 작년 1분기(4.2%) 이후 최대 상승률을 보였다.이러한 가운데 미국의 1분기 경제성장률은 연율 1.6%를 기록, 시장 예상치(2.4%)를 밑돈 것은 물론 2년 만에 가장 낮게 나왔다.CIBC프라이빗웰스의 데이비드 도나베디안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예상보다..

해외경제뉴스 2024.04.30

美 정부 "국채 더 찍어"…테슬라 애플 폭등에도 시장 한때 마이너스

29일(미 동부시간) 뉴욕 증시는 상승세를 유지했습니다. 지난주 후반부터의 좋은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지난주 1분기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에 이어 3월 PCE 물가도 높게 나왔죠. 그래서 올해 기준금리 인하 예상 시점은 거의 연말로 밀렸습니다. 그런데 랠리가 살아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먼저 물가가 예상보다 높게 나오고 있지만, 금리 인상을 촉발 정도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인하 시기만 좀 지연되는 것이란 얘기죠. '금리 인하가 이뤄지고→미국 경제는 연착륙하면서→기업 실적은 개선될 것'이란 기본 전제엔 변화가 없다는 얘기입니다.골드만삭스는 중고차 경매 가격이나 주거비, 임금 상승률 등을 근거로 "다음 몇 차례 인플레이션 보고서는 더 둔화할 것으로 예상하며, 7월과 11월 금리 인하 전망을 그대로 유..

해외경제이슈 2024.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