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5 3

베어마켓 과 불마켓의 의미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어마켓과 불마켓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베어마켓 (Bear Market) 이란 하락장을 말하는 것인데요. - 장시간에 걸쳐서 주가를 비롯한 자산 가격이 하락하고 있거나 또는 하락할 것으로 예상 되는 약세장 - 환시세 시장에서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고 판단되거나 하락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행동하는 투자자를 뜻하기도 합니다. - 베어마켓의 어원은 : 곰은 자신의 앞발을 들어 위에서 아래로 내려쳐 공격을 하는 것을 보고 마치 주가가 아래로 위에서 아래로 곤두박질치는 약세장을 떠올리게 하는것에서 만들어진 말입니다. ​ 불마켓 (Bull Market) 이란 - 장기간에 걸친 주가가 상승하거나 강세장으로 보여질 때 - 특정 주식과 관련해서 그 주식의 가격 및 시장에서의 주가가 ..

테슬라 200달러 붕괴...머스크 "미래 예측하기 어려워"

테슬라의 주가가 4분기 실적 발표 이후 시간외 거래에서 급락하고 있다. 24일(현지시간) 인베스터 비즈니스 데일리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4분기 실적발표 이후 어닝콜에서 "우리에게는 (점칠 때 쓰는) 수정 구슬이 없다"며 미래를 예측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날 테슬라가 발표한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주당순이익(EPS)은 0.71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시장 관계자들의 전망치 0.74달러보다 낮았다. 또한 4분기 매출도 251억 7,000만 달러로 집계되며 예상치를 밑돌았다. 테슬라의 4분기 영업이익률도 8.2%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집계된 16%에 비해 반토막이 났다. 이를 두고 테슬라는 4분기 이익률 하락의 원인으로 사이버트럭 생산, 연구개발(R&D) 지출 증가, ..

해외경제뉴스 2024.01.25

넷플릭스 4900 이끌었는데, 테슬라 "성장 대폭 하락"

가입자가 폭증한 넷플릭스는 24일(미 동부시간) 초반부터 질주하면서 시장을 끌어올렸습니다. 미국 기업의 1월 구매관리자지수(PMI)는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연착륙 희망을 북돋웠고, 이웃인 캐나다 중앙은행은 비둘기로 돌아서면서 미국 중앙은행(Fed)의 빠른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를 높였습니다. S&P500 지수는 사상 최초로 4900고지를 돌파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시가총액 3조 달러 고지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오후 1시 발표된 5년물 국채 경매 결과가 분위기를 식혔습니다. 수요가 적게 나타나 장기물 금리가 급등한 탓입니다. 게다가 장 종료 뒤 테슬라는 올해 판매량 목표를 밝히는 대신 "성장이 현저히 낮아질 것"이라고만 밝히면서 시간 외 거래에서 3%대 하락했습니다. 아침에는 좋은 뉴스가 줄을 이었습..

해외경제이슈 2024.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