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8 3

서킷브레이커(CB), 사이드카(Side Car)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킷브레이커(CB), 사이드카(Side Ca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물옵션 거래중단 선물옵션의 시장은 시스템 장애가 발생되거나, 시장의 급변시 가격변동의 가속화를 막기 위해 거래중단을 할 수가 있습니다. ​ 현물에서 파생되어 만들어진 상품이 선물옵션이기에 단순히 선물옵션시장의 문제뿐만 아니라, 주식시장의 시스템장애나 급락시 선물옵션시장도 동시에 거래중단을 합니다. 또한, 주식 15종목이상을 한꺼번에 매매하는 프로그램매매의 경우 선물시장의 가격변동이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막기 위해 일시 거래중단을 하기도 합니다. ​ 예전 코로나19사태 쇼크(3월13일)가 발생하였을 때 코스피에선 사이드카가 발동하였고 코스닥은 서킷브레이커가 발동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 도대체 어떠한 상황으로..

바이킹세러퓨틱스, '살 빼는 약' 임상 성공에 주가 121% 급등

세계적으로 '살 빼는 약' 개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중간단계 임상시험 성공 소식을 밝힌 미국 바이오제약업체 바이킹세러퓨틱스 주가가 27일(현지시간) 120% 넘게 급등했다. CNBC방송 등에 따르면 바이킹세러퓨틱스는 이날 비만·과체중 환자 170여명을 대상으로 임상 2상을 진행한 결과, 신약후보 물질 'VK2735'를 복용한 사람의 체중이 13주 후 최대 14.7% 빠졌다는 초기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게다가 복용자의 최대 88%는 몸무게가 적어도 10% 빠졌다는 것이다. 회사 측은 13주 이후 체중 감소세가 정체된다는 증거가 없다면서, 복용 기간을 늘릴 경우 체중이 더 빠질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안전성이 고무적이고 부작용도 크지 않다고 평가했다. 회사 측은 향후 의학 콘퍼런스에서 임상 ..

해외경제뉴스 2024.02.28

애플, 애플카 접고 AI 올인…아마존 '다우 저주' 어떡해

27일(미 동부시간) 뉴욕 금융시장은 어제처럼 전반적으로 조용했습니다. 다음 달 1일 개인소비지출(PCE) 물가 발표 전까지는 시장을 움직일만한 데이터 발표나 이벤트가 없기 때문입니다. 어닝시즌도 거의 끝났고,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도 지나갔습니다. 찰스 슈왑의 조 메졸라 트레이딩 이사는 "우리가 새로운 데이터를 얻을 때까지는 시장은 횡보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월 PCE 물가도 사실 1월 소비자물가(CPI), 생산자물가(PPI)를 기반으로 대략 추정치가 나와 있습니다. 월가는 헤드라인과 근원 수치 모두 전월 대비 0.4% 오를 것으로 추정합니다. 12월 각각 0.2% 상승했던 것보다 가속하는 것이죠. 월가에선 인플레이션이 높았던 지난 2년 동안 전월 대비 수치에 집중했습니다. 이제는 전년 동기..

해외경제이슈 2024.02.28